OFF
뉴스홈 > 뉴스 > 국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합참의장에 정경두 공군참모총장 내정
등록날짜 [ 2017년08월08일 13시55분 ]

 
국방부가 8일, 군 대장급 인사를 단행했다.

합동참모의장에는 現 공군참모총장인 정경두 대장(공사 #30기)이 내정됐다. 공군 출신이 합참의장에 내정된 것은 김영삼 정부 시절 이양호 前 합참의장 이후 23년 만에 처음이다.

경남 진주 태생의 정 내정자는 1982년 임관해 F-5 전투기를 주로 몰았으며, 공군사관학교 생도대장, 제1전투비행단장, 공군본부 전력기획참모부장,남부전투사령관과 공군참모차장, 합참 전략기획본부장 등의 요직을 두루 역임했다. 특히 일본 항공자위대간부학교에서 지휘참모과정 및 AWC(Air War College)를 수료하는 등 다소 특이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정 내정자는 국회 인사청문회 과정을 거쳐 이순진 합참의장의 후임으로 합동참모의장에 취임할 예정이다.

군 개혁 차원에서 육사 출신이 대거 배제될 것이라던 당초 예상과 달리 육사 출신은 이번에도 주요 요직을 두루 꿰찼다.

한미연합사 부사령관에는 김병주 중장(육사 #40기)가 대장으로 진급해 임명될 예정이며, 육군참모총장 역시 합참 전략기획본부장인 김용우 중장(육사 #39기)가 내정됐다.

동부전선을 담당하는 제1야전군 사령관에는 現 제3야전군 부사령관인 박종진 중장(3사 #17기)이 진급해 취임하며, 수도권을 담당하는 최고 핵심 보직인 제3야전군사령관에는 現 2군단장인 김운용 중장(육사 #40기)이, 후방 지역을 담당하는 제2작전사령관에는 現 제8군단장인 박한기 중장(학군 #21기)가 내정됐다.

이번 인사 안건은 8일 오전 국무회의에서 의결되었으며, 국회 인사청문회 대상인 합동참모의장을 제외한 6명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진급 및 보직 신고를 하고 곧바로 임지로 취임할 예정이다.
올려 1 내려 0
이일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北, "괌 포위사격할 것" 위협 (2017-08-09 09:13:39)
中, 인도에 최후통첩 (2017-08-07 10:05:04)
전술핵 재배치, 필요할까?
美, 포병부대 추가 전개
연합군 전진하라!
美, "서울 안전한 군사옵션 있...
트럼프, 초강경 대북 경고
B-1BㆍF-35B 한국 전개
北, 전략잠수함 곧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