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뉴스 > 국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르면 연내 진수.. 내년 실전배치
등록날짜 [ 2017년09월14일 12시18분 ]


 
북한이 다수의 SLBM을 탑재하는 신형 전략잠수함을 건조하고 있으며, 이 잠수함의 진수가 임박했다고 도쿄신문이 14일 보도했다.

도쿄신문은 북한 현지의 군부 내 사정에 정통한 인사를 인용, 현재 신형 전략잠수함의 건조가 빠른 속도로 진전되고 있으며, 이르면 연내 진수식을 갖고 내년께 실전배치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보도했다.

북한은 함경남도 신포시 소재 '봉대보이라공장'에 150m 길이의 실내 건조장을 건설한 바 있으며, 이 곳에서 2~3발 이상의 SLBM을 탑재하는 신형 전략잠수함 건조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도쿄신문은 이 신형잠수함의 규모는 3,000톤급이며, 재래식 추진으로 동력계통은 평안북도 용천 소재 공장에서 개발 및 제조되어 탑재되었다고 전했다.

북한은 응징보복(Second strike) 전력 확보를 목표로 핵탄두를 탑재한 SLBM을 2~3기 이상 탑재하는 신형 전략잠수함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김정은은 북한 정권 수립 70주년인 내년 9월 9일 이전에 잠수함 건조 사업을 완료하라는 지시를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북한은 1,500톤 규모로 북극성 1호 SLBM 1기를 탑재하는 시험용 잠수함 고래급을 건조해 SLBM 발사 테스트를 진행해 왔으며, 여기서 얻은 기술력과 과거 입수한 구소련의 골프-II(Golf-II)급 잠수함 기술을 바탕으로 신형 잠수함을 건조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이 잠수함이 전력화될 경우 동북아시아의 안보 환경을 뒤흔들어 놓을 수 있는 심각한 위협으로 부상할 것으로 우려된다.
올려 0 내려 0
이일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트럼프, 초강경 대북 경고 (2017-09-18 16:00:26)
宋, "SM-3 도입 검토" (2017-09-08 11:48:43)
올해 탑 헬리건은 누구?
가디언, 적진을 초토화하라!
유로파이터의 몰락
호주군이 몰려온다
랩터, 하늘을 수놓다!! flash
서울 ADEX 2017 개막!
LA급 공격원잠 진해 입항